JEIL

홈 아이콘

제일은 기업경영 및 활동에 있어 기업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,
모든 업무활동의 기준을 윤리규범에 두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윤리규범

본 윤리규범은 모든 임직원에게 적용한다.

  • 고객만족

    • ·

      신의와 성실의 자세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며, 고객을 경영 활동의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.

    • ·

      고객의 사전승인 없이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않고, 고객의 재산과 명예를 보호한다.

  • 정도 경영 및 사회적책임

    • ·

     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바탕으로 건전하고 성실한 기업 활동을 영위해 나간다.

    • ·

      선의의 경쟁 활동을 추구하여 부당한 경쟁을 하지 않는다

    • ·

      회사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기준을 적용하며 자격을 구비한 모든 협력사에게 공평한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.

  • 임직원의 근무윤리

    • ·

      임직원은 도덕성과 정직성을 바탕으로 일체의 내규 및 관련 법규를 위반하는 행위나 사회통념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.

    • ·

      임직원은 회사의 유·무형재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회사의 유해를 주는 행위 및이를 방조하는 행위를하지 않는다.

  • 회사의 임직원에 대한 책임

    • ·

      임직원은 도덕성과 정직성을 바탕으로 일체의 내규 및 관련 법규를 위반하는 행위나 사회통념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.

    • ·

      임직원은 회사의 유·무형재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회사의 유해를 주는 행위 및 이를 방조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.

윤리규범 실천지침

임직원들이 일상 생활에서 직면하게 되는 윤리적 문제에 대한 의사결정 및 행동기준과 신고절차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한다.

  • 임직원 상호간의 관계

    • ·

      임직원간 금품,향응,편의수수 및 공여 행위를 금지한다.

    • ·

      성적 굴욕감,혐오감, 위압감 등을 느끼가 하거나 성적인 시선,비난,농담,음담패설,신체접촉 등의 행위를 금지한다.

    • ·

      상대방을 존중하여 서로 평등하고 인격적으로 대우한다.

  • 임직원과 회사의 관계

    • ·

      ·회사의 공금에 대한 사적 사용은 금액의 과다,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금지한다.

    • ·

      사익을 위해 회사 비용을 허위로 청구하지 않는다.

    • ·

      중장기 기업전략, 서비스전략 등의 기업정보 외부유출은 금지하며 이러한 행위는 중대한 해사행위로 간주한다.

    • ·

      유언비어 등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기업 이미지를 손상시키거나 조직 분위기를 저해하는 행위는 금지한다.

  • 이해관계자와의 관계

    • ·

      이해관계자에게 금품, 향응 등을요구하거나 제공하는 행위는 금지한다.

    • ·

      이해관계자와의 사적인 금전거래는 업무처리 시 공정성을 잃을수 있으므로 금지한다.

    • ·

      계약체결 시 반드시 회사지침을 준수하며, 계약내용 범위를 벗어나는 부당한 추가요구를 하지 않는다.